티스토리 뷰



풀체인지 신차다! 뭐가 제일 궁금?


성능!


두말할 것 없죠 ㅋ



2017 BMW 5시리즈 파워트레인 성능은,

가솔린 모델인 G30 540i 기준

340마력/ 250kW 이며,

제로백 5.1초! 엄청나죠?


언론보도용 자료는

다소 상이한데요.


540i : 3.0L 가솔린 6기통 터보, 335마력, 0-60 4.9s

530i : 2.0L 가솔린 4기통 터보, 248마력, 0-60 6.0s


F10 535i가 302마력/ 225kW 였는데,

디젤모델 등 비교는 실제 1:1 대응되는

모델 내용이 나와 봐야 알겠습니다.




연비!


G30 520d ED (EfficientDynamics Edition) 모델이

 25.6km/l

(3.9l/100km, EU6 기준) 입니다.


EU6 기준임을 감안해서 생각하시구요,

국내기준 및 실연비도

역시 직접 봐야 알겠죠?




이제 개선 및 기능 향상점을 알아볼까요?





그릴 자동개폐


BMW 7 시리즈에 처음 탐재된 기능이죠!

플랫폼을 7시리즈와 공유한다더니

기능도 많이 가져온듯 합니다.


2017 BMW 5시리즈 자동개폐그릴 애니메이션



2017 BMW 5시리즈 자동개폐 그릴

수동조절 기능도 되면 좋겠네요.





헤드램프



엔젤아이 코로나링 등으로 불렸었죠.

풀 LED가 탑재되었을것이고

헤드램프 디자인이 원형에서

반 8각 라인으로 바뀌었네요. 멋집니닷!

2017 BMW 5시리즈 헤드램프 애니메이션







경량화


알루미늄 소재 사용을 늘려서

F10대비 100Kg 이상

경량화를 실현했다고 합니다.



에어로다이나믹 향상


에어로다이나믹의 포인트중 하나는

항력계수, 공기저향계수일 것 입니다.

자동차가 공기저항을 얼마나 받는지를 말하는데요,


2017 BMW 5시리즈는

0.22Cd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테슬라 모델 S와

현대자동차 LF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공기저항계수가 0.24Cd입니다.


이게 꼭 낮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세단급에서는 낮을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


BMW Driving Assistant Plus 라고 표현하네요.

구동계통에서 가장 큰 변화점이라 생각합니다.


포르쉐를 보면 가장 부러웠던게

MRC와 함께 뒷바퀴 조향 기능이었죠.

차선변경 할 때,

마치 수평으로 이동하는듯한 그 느낌!


이제 비엠도 뒷바퀴 조향이 됩니다!!! ㅋㅋㅋ

특히 혼잡한 도심에서는

리어휠 서포트가 필요한 상황을

종종 만나게 되잖아요?

정말 나이스!!한 업그레이드 입니다.






어댑티브 모드(ADAPTIVE MODE)


기존 BMW는 에코프로 / 컴포트 / 스포츠

3가지 모드를 기본으로 하고,

고성능 모델은

스포츠 플러스 모드가 추가되는 정도였죠.


2017 BMW 5 시리즈에 와서는

어댑티브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컴포트 모드와 스포츠 모드에 

적절히 대응됩니다~ 라고 하는데요,


정확히 어댑티브 세팅이 따로 있는건지,

아니면 컴포트-스포츠 모드가

상황따라 자동전환 되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그나저나 센터콘솔 기어레버 패널

디자인 완전 좋아졌네요.


모드체인지도 기존 버튼 2개로 전환하던걸,

바로 바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 좋네 좋아 으흐흐 -ㅠ-




DCC(Dynamic Cruise Control)


보통 말하는 ACC,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에 해당하는 기능입니다.

크루즈 콘트롤 기능이 강화되었겠죠.


차선이탈 서포트(레인키핑 어시스트)와

항속유지(크루즈 콘트롤)은

별개의 기능으로 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 2가지는 같이 묶어서

개발되야 제 기능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제발,

속도제한 없이 출시되기를!!




교차로 경고 (CROSSROADS WARNING)


사진을 보시면 HUD에

빨간색으로 자동차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긴급제동 서포트 기능이 들어갔다는데요,


이건 능동적인 작동은 아니고,

경고만 해주는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저 F10이 차로 진입대기중인

차량일 수도 있으니까요.







디스플레이 터치 & 모션컨트롤


드디어 터치가 되는.. ㅠㅠ


지도 확대/축소를 핀치투줌/아웃으로!

이거 정말 욕심나요..



7시리즈의 그것인 돌려돌려 볼륨조절인데

솔직히 저건 별로..

인식률 개선되다 해도 별로 안쓸듯요 ㅋㅋ



"너의 눈을 찌르겠어" 콱! 하고 두 손가락으로 위협하면,


음성명령 대기모드가 됩니다.

그러니까 두 손가락으로 콱! 위협을 한 다음,

"사무실로 전화해~" 라고 명령한 것이죠

이건 좀 써봐야 알겠는데요? 편할까? ㅎㅎ




스마트폰 무선충전 & 무선연동


드 . 디 . 어 !!!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지원한답니다!

ㅋㅋㅋㅋㅋ

아니 그냥, 저 스마트폰 수납공간

추가된 것 만으로도 그저 좋네요 ㅎ

스마트폰과 기능 연동도 좋아졌다네요.


그런데 사진은 아이폰인건 함정.


애플 카플레이도 지원한다고 하니,

네비로 인한 불편은

많이 사라질 듯 합니다.





디스플레이 키 & 원격주차


키에 밧데리 들어가겠네요.

디자인 이뻐지고 차 밖에서

주차를 할 수 있는 기능은 참 좋습니다.


하지만 키에 LCD 패널 들어간게..

그리 달갑지는 않은데요.


저러면 차 키를 충전을 해야하고,

키의 실 사용시간 (대기시간)도

겁나 짧아진다는 엄청난 단점이 있거든요.


실물은 알아서 절전 잘 되고

안 불편하게 만들었으리라 믿습니다!


차키 디스플레이를 꾹-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주차가 된대요 글쎄~





스피커 & 실내구성


사진에 푸른색 엠비언트 라이트가

은은하게 깔린게 보이시나요?


이거 F10도 상위트림에 있던 사양인데

전 모델 기본으로 된 것인지?!


스피커는 바우어스 앤 윌킨스

제품이 장착 가능합니다.

. . .

옵션으로요!! ㅠㅠ


기본 - 하만카돈 - 바우어스 앤 윌킨스

셋중 택1 옵션입니다.


스피커는 정말 들어봐야 아는거고

비엠은 스피커 음.. ㅋㅋㅋ

그래도 기대치가 낮으니

실망도 적게 하리라 생각을~

후열 디스플레이는 개인적으로

크게 쓰잘대기 없다 생각하니,

상위트림만 달아줘도

불만없이 받아들일 준비가 되있습니다.

(끄덕끄덕)






그밖에


3D 서라운드 뷰를 지원하는데,

스마트폰으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차량의 서라운드 뷰 상태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여기서 언급한 점들 이외에도

많은 부분들이 개선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bmw.com/5series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올 뉴 2017 BMW 5 시리즈 출시!


성능기능편을 마치겠습니다.







전편바로가기 : 올 뉴 2017 BMW 5 시리즈 출시! - 디자인편






댓글
  • 프로필사진 BMW 오오. BMW! 갖고싶군요. 2016.10.18 21:36
  • 프로필사진 erde 저도~! 진짜 사고싶네요 ㅎ;;
    일단, 빠른 국내도입이 시급합니다 ㄱ-
    2016.10.18 22:03 신고
  • 프로필사진 speed 가격만 적절하면
    바로 구입...^^
    2016.11.18 08:16
  • 프로필사진 erde 사전계약 하더라구요~
    지금까지의 할인정책을 생각해서
    잘 판단해서 구매해야겠습니다.
    2017.01.07 18:06 신고
  • 프로필사진 정영교 한국에출시하는자동차도기본으로키주차가기능이장착되어나오아요 2016.11.24 11:19
  • 프로필사진 erde 한국도 디스플레이키 준다더라구요~
    따라서 주차기능도 들어가리라 생각합니다
    2017.01.07 18:08 신고
  • 프로필사진 쉐슬람 본넷그릴 개폐 기능이 왜 수동이 있었으면이라고하신건가요?
    냉각상황따라 자동조절되는게 맞지
    그걸 운전자가 조작해야할 이유가있나요?
    2017.01.07 08:40
  • 프로필사진 erde 자동변속기가 있어도 패들을 달아주고
    개폐형 리어 스포일러도 스위치 달아주죠~
    없는 차량도 많지만 있는게 낫죠?

    스탑앤고 기능을 탑재했는데
    스위치는 없어서 못끄는 차량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런 차원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필요성은 따로 있기도 하구요 ㅎ
    2017.01.07 18:14 신고
  • 프로필사진 돈키호테 글 잘읽었습니다. 현재 6세대 f10 528i를 5년전에 구매했다 금년 1월 다시 530i를 또 계약을 했는데 잘한건지 모르겠습니다. 상위모델인 540i와 비교했을때 빠지는 옵션들이 몇가지가 있더라구요~ 예를들어 어댑티드모드 라든가 소프트클로징기능이라든가... 상위모델과의 차별성 때문에 그런진 몰라도 이런 신기술들은 별도로 옵션기능을 주어서라도 장착이 됐으면하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 2017.02.04 04:46
  • 프로필사진 erde 방문 감사드립니다.
    자동차 컴퓨터 전자기기는
    본인이 필요할때 사서 잘 쓰면 그게 최고 아닐까요? ㅎㅎ

    그리고 어댑티브는 솔직히 아직
    그 어느 회사도 이번 신형 G30포함해서 완전히 쓸만하게
    만들어 놓은게 없다고 판단되고,

    소프트클로징은 사설시공 되니까,
    너무 아쉬워 하실것 없지않나 싶습니다.
    2017.02.06 22:0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