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난거

대학로 맛집 - 18번 완당

erde 2017. 1. 28. 12:00

대학로 맛집

18번 완당

~ 담백한 입맛을 위한 만두집 ~



지난 여름

여친님과 연극을 보러

대학로에 갔습니다.


연극시간까지는 여유가 있어서

점심을 먹기로 했죠~!

뭘 먹을까~ 하다가 여친님이 묻습니다.


"완당 먹어봤어?"

"도리도리"


완당은 원래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인데

이참에 먹어보라며~ 고고~


DCF 대명문화공장 뒷편 골목에 있습니다

1번 출구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나와요~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만두빚는 작업실이 보여요.

나무찜기라서 왠지 더 맛있게

쪄질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새우도 가지런히~ 새우만두 어떤맛일까..?

먹어보고 알려드릴게요 ㅎ

완당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인테리어입니다.

제면실도 투명유리 처리해놨네요.

이렇게 제조과정을 공개하는게

결코 쉬운일이 아닐겁니다.

그만큼 위생에 자신있다는 것이겠죠?

역시 손님들이 바글바글

웨이팅은 20분정도 했던 것 같아요.

가장 자신있어서 18번 이라네요 ㅎㅎ

명인의 맛이라~ 기대되네요!

여친님의 양에

아직 적응이 덜 되있던 때라

멋모르고 5번

완당 + 모밀 + 소고기덮밥 주문 ㅠㅠ

그래도 예상보다는

양이 적게 나와서 다행이었죠 ㅎ~

완당 요고요고 물건입니다

저는 완당을 처음 먹어봤는데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느껴지는 맛입니다.

특히 저 한 수저 떠놓은 만두!

만두피가 무척 얇아서

입에서 살살녹는게 일품이었습니다.

일부러 들러서라도 꼭 드셔보세요!

비빔모밀은 약간 맵고,

모밀이 생각보다 탄력은 떨어졌지만,

나름 맛있었습니다. 완당과 잘 어울려요.

의외로 엄청 맛있었던 소고기덮밥.

별로 기대 안했었는데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양이 적어서 좀 아쉬웠어요 ㅎ


제가 사실 만두국은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데,

완당은 만두국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한

음식이라서 그런지,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많이 생각나네요~ :)




18번완당명가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8가길 48

02-762-0018

http://www.xn--ok1bw97a.com/

18번 완당집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동숭동 1-47 | 18번완당명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